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강화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강화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교육지원청 개방 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3번사진_강화교육지원청_진로직업체험의날.jpg

<15일 강화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의 날이 열렸다./사진제공=인천광역시 교육청>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지난 15일(월) 강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개방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교육행정기관 구성원의 진로교육 인식을 높이고, 공공기관의 직업체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진로탐색과 진로체험을 통한 진로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목적이다. 

 

진로직업체험 교육 활동은 강화교육지원청 조직, 기능, 역할 등에 대한 안내, 강화교육지원청 시설 견학 및 투어, 공무원 진로 멘토와의 소그룹 만남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정기 행정지원과장은 공무원 분야와 역할에 대한 자세한 안내 강의를 실시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인문학 관련 공무원, 전기‧전자 및 음향 설비 관련 공무원, 공연‧연출 관련 공무원 등 다양하고 복잡한 공무원 세계에 대한 이해를 한 층 높일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학생들의 희망 분야에 따른 소규모 그룹 진로 멘토링 활동을 실시하여 교육행정 공무원에 대한 구체적인 탐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윤재환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의 진로교육 강화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진로교육 참여를 확대해줄 것을 호소하면서, 앞으로 이러한 진로‧직업 체험 활동이 일회성 체험 및 견학 중심에서 벗어나 장기적이고 연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진로교육 지원을 강화할 것”을 약속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