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기상청 제공
울산도서관, ‘여름방학 영어독서 교실’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울산도서관, ‘여름방학 영어독서 교실’운영

울산도서관(관장 이금숙)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8월 6일~ 9일(4일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3교시) ‘여름방학 영어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대상은 지역 초등학생 30여 명이다.

 

접수는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첫째 날은 담당 사서의 도서관 이용 교육으로 독서 교실이 시작된다. 도서 검색, 프로그램 신청 방법, 도서관 예절 등 도서관 이용 전반에 대해 교육한다. 

 

교육 후 전문 강사의 영어 동화책 이야기하기(스토리텔링)를 시작으로 ‘팝송과 동화와 함께하는 영어독서 교실’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동화책의 등장인물과 상황을 바탕으로 역할극을 할 예정이며, 셋째 날은 지금까지 배운 영어로 노랫말을 만들고 등장인물 노래(캐릭터송)를 제작하는 조별 활동 시간을 가진다.

 

마지막 날에는 독서 교실에서 읽은 책을 바탕으로 독서 골든벨과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손편지를 쓰는 시간을 가지고, 수업에 참여한 아이들과 학부모, 울산도서관장이 모두 함께 모여 진행하는 수료식으로 마무리된다.

 

수업에 참여한 모든 수강생은 울산도서관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으며, 독서 골든벨에서 최우수 성적을 받은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 된다.

 

이금숙 울산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꿈꾸며 책을 읽을 수 있는 울산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