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기상청 제공
인천남중학교 너의 가치를 믿어! 학생 자치 리더십캠프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남중학교 너의 가치를 믿어! 학생 자치 리더십캠프 개최

인천남중 2학기 리더십 캠프 실시

보도자료2.jpg 

<인천남중학교(교장 구형회) 2학기 너의 가치를 믿어! 주제로 리더십캠프를 실시했다./사진제공=인천남중학교>

 

 인천남중학교(교장 구형회)에서는 830()~31()에 행복배움학교 학생 자치 활동의 일환으로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너의 가치를 믿어!주제로 1,2학기 반장, 부반장, 3학년 각 반 문화행사 부장들 총 60명이 장수동 인천 청소년 수련관에서 12일로 진행되었으며 다채로운 행사를 경험하면서 자신에 대한 긍정성도 키우고 함께하는 공동체의 소중함도 배웠다.

 

 

 모둠별 팀 빌딩 레크레이션 활동, 함께 만들어먹는 요리대회, 관모산 등산 활동을 함께하며 학생들은 학교 밖에서 자유로움을 느끼며 친구들과 더욱 진한 우정을 만들어갔고, 1학기 학생 자치 활동 평가회와 2학기 활동 계획에서는 학생 스스로 주관하는 축제, 학생과 교사 역할 바꾸기의 날, 학생회장 선거에 대한 깊은 토의가 이루어졌다.

 

보도자료1.jpg

 

 

<인천남중학교 2학기 너의 가치를 믿어! 주제로 리더십캠프에서 모듬별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남중학교>


 

 학생들 스스로 학교의 주인이 되어 학교의 여러 행사들을 계획하고 설계하면서 학생들은 진정한 자율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고, 혼자 걸으면 발자국, 같이 걸으면 길, 함께 걸으면 흐름이 된다는 이야기에 깊이 감동하였다.

 

 

 인천남중학생들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친구들과 색다른 환경에서 캠프를 하는 것이 너무 즐거웠고, 함께 활동을 하면서 이룩해내는 성취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도자료3.jpg 

 

 

<인천남중학교 2학기 너의 가치를 믿어! 주제로 리더십캠프를 실시했다./사진제공=인천남중학교>


 

  구형회 교장은 “앞으로도 행복배움학교의 학생 자치 활동을 활성화시켜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의 주인이 되어 자율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