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기상청 제공
동구한마음복지관, 10월의 마지막 밤의 만석포차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동구한마음복지관, 10월의 마지막 밤의 만석포차 운영

4. 동구한마음목지관 만석포차운영.jpg

<동구 한마음 복지원 만석포차 운영/사진제공=인천시 동구청>

 

인천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이민희 관장)은 10월의 마지막 밤인 10월 31일,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마당에서 동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들과 복지관 인근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화합할 수 있는 ‘만석포차’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IBK기업은행이 후원하고 동구자원봉사센터가 지원하는‘참! 좋은 사랑의 밥차’와 연계해 주민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및 마을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지역주민과 인근 대학생으로 구성 된 ‘만석포차 기획단’이 직접 행사를 주관했으며, IBK기업은행과 동구자원봉사센터 외에도 다양한 유관기관(국민연금 남인천지사, ㈜도경, 아구찜마을, 송월생고기, 한성운전전문학원, 중구농협, 대성신협)과 지역의 도움으로 가득 채워졌다.


10월의 마지막 밤! 함께여서 즐겁고, 마을이 주도해서 더 정겨웠던 ‘만석포차’는 국수와 어묵꼬치를 무료로 나누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설치하여 즐거운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그밖에도 장애인을 배경으로 한 영화 상영, 주민의 손으로 행운권을 추첨하여 선물을 나누는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장애를 넘어 마을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허인환 동구청장은 “동구한마음복지관이 중심이 되어 온 마을이 함께 축제를 즐기는 시간들이 참 소중하게 느껴지고, 오늘처럼 주민들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