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아동권리의 이해와 역할 교육

기사입력 2019.11.19 15: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 아동권리의 이해와 역할 교육.jpg

    <아동권리의 이해와 역할 교육 모습/사진제공=인천시 동구청>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18일, 동구 평생학습관에서 지역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유엔 아동권리협약을 설명하고, 아동권리 옹호적 관점에서 사고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아동·학부모·공무원·보육시설 종사자 등 대상별 맞춤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아동권리 교육은 학부모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동친화도시 이해를 증진하고 아동권리협약에 근거한 아동권리 존중 실천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하여 마련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우리 사회의 어린이·청소년을 바라보는 사회적 관점을 점검하고 아동을 존중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아동권리의 관점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아동발달의 이해, 아동권리협약의 원칙과 아동권리 존중, 로젠탈 앤 야콥슨의 예를 통해 아이들은 어떻게 성장하는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성원이자 한 아이의 아버지, 어머니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주민의 의식변화를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한발짝 더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사는 모든 구민이 아동권리의 의미를 이해하고 아동권리 실천에 동참하여, 인권 존중문화를 조성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