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영양결핍 우려 가구에 ‘용유 감동 찬(饌)’ 전달

기사입력 2019.12.02 11: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1 보도자료 사진(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영양결핍 우려 가구에 용유 감동 찬(饌) 전달).jpeg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영양결핍 우려 가구에 용유 감동찬 전달/사진제공=인천시 중구청>

     

    인천 중구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현종)는 지난 11월 29일 동절기 영양결핍 우려 가구의 든든한 겨울나기를 위해 ‘용유 감동 찬(饌)’ 전달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넓은 면적에 비해 상점이 드문 용유동 지역특성상 동절기에 이동성이 더욱 감소할 수 밖에 없는 독거노인·장애인 등 거동불편 위기가구 23가구가 대상이다. 


    이 날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영양죽, 국, 조미김, 통조림, 냉동식품 등 다양한 겨울 먹거리를 선정해 대상자들의 안부를 살피며 직접 전달했다.


    ‘용유 감동 찬(饌)’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가게가 멀고 길이 험해 겨울에 밖에 나가는 일이 정말 큰일인데 이렇게 정성이 가득한 식료품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현종 민간위원장은 “2019년에는 5회에 걸쳐 생필품과 부식을 거동불편 가구에 전달하는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소외계층에 대한 작은 관심의 표현이지만 지속가능한 활동으로 복지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