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시계추 빨라진 경도 개발…전남 관광 마중물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계추 빨라진 경도 개발…전남 관광 마중물로

-김기태 도의원, 지역업체 참여 확대 등 적극 행정력 촉구-

   

시계추 빨라진 경도 개발…전남 관광 마중물로

-김기태 도의원, 지역업체 참여 확대 등 적극 행정력 촉구-

3-1. 순천1 김기태 의원(더불어민주당).jpg

 

전남도의회가 1조 원 이상이 투자되는 야심찬 프로젝트 ‘경도 해양단지 개발사업’이 속도전을 예고하고 있는 만큼, 사업이 원할히 추진될 수 있는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기태 전남도의원(순천1·사진)은 최근 “미래에셋이 1조3천억원을 들여 개발 중인 전남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부지 등 매입금액 2천900억여원을 당초 계획보다 4년 앞당겨 조기 납입하기로 했다”며 “ 경도와 육지를 잇는 연륙교 건설도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는 등 사업 진행에 탄력이 예고되고 있다”고 밝혔다.

경도 해양단지 개발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기대감은 고조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385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경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고용유발효과 1만4천969명, 생산유발효과 1조4천148억원이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김 의원은 경도해양관광단지 개발 사업에 지역 중소기업의 참여 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김 의원은 미래에셋이 관광단지 조성과정에서 지역업체가 참여하는 문제에 대해 지적하기도 했다.

이에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청이 경도지구 개발사업 시 지역업체를 적극 참여와 상생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마련에도 주력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현재 전남개발공사는 관광단지 개발에 지역업체가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권고안을 미래에셋과의 변경계약 체결에 첨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잇다.

김기태 의원은 “여수 경도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전남 관광 활성화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래에셋이 약속한 투자가 차질없이 진행돼야 하며, 전남도와 전남개발공사,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청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