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기상청 제공
인천 중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 중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개최

3-1 보도자료 사진(인천 중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개최) (1).JPG

<지난 20일 제13회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인천시 중구청>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20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공공 및 민간 대표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3회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2020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와 기초생활보장수급자의 부양의무자에 대한 보장 비용 징수 심의를 실시하였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드림스타트 등의 2019년 운영현황을 보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구 지역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민과 관이 함께 수립하고 집행, 평가하는 중구의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와 관련하여 관련 부서 담당 팀장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지역사회보장 계획에 대한 위원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직접 답변 하며 내실 있는 계획수립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홍인성 공동위원장은 “복지 중구를 향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과 구민이 원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항상 귀를 기울이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애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