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곡3동 행정복지센터 북카페, 3주년 기념식 및 사랑의 이불 전달식 열어

기사입력 2020.01.10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곡3동 북카페 기념식 열어.jpg

    <산곡3동 행정복지센터 북카페 3주년 기념식 모습/사진제공=인천시 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산곡3동 행정복지센터는 10일 센터 내 위치한 북카페에서 ‘3주년 기념식 및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열었다.

     

    산곡3동은 북카페에서 1년 동안 모금한 수익금 600만 원을 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전달해 향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또 커피 수익금 일부로 지역 내 저소득 노인 15가정에 이불을 전달해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산곡3동 북카페는 주민자치센터의 커피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차와 커피를 마시면서 편안하게 책을 읽고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7년 1월 문을 열었다. 

     

    북카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해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홍보하고, 커피 판매 수익금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참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정철호 산곡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북카페가 산곡3동 주민들이 소통하고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사랑방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와 북카페가 지속적으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