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행복교육시민모임 순천지회 새해 첫 교육기부 봉사활동 펼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행복교육시민모임 순천지회 새해 첫 교육기부 봉사활동 펼쳐

 행복교육시민모임 순천지회 새해 첫 교육기부 봉사활동 펼쳐

-순천밀알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과 함께 신년양초꾸미기 함께해-

-행교시 순천지회 “올한해도 지속적인 교육봉사의 원년”으로 삼을터-

행교시봉사1.jpeg

 

행복교육시민모임(이하 행교시) 순천지회(회장 조은주)는 21일 오후 순천밀알주간보호센터(센터장 김상수)에서 올해 첫 교육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신년을 맞이하여 신년양초꾸미기를 주제로 행교시 회원인 한정숙회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이곳 이용자들에게 큰호응과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은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양초에 본인들이 그리고 싶은그림도 그렸으며,‘내일은 꼭 이루어진다’등 문구를 넣어 본인만의 작품을 완성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행교시의 핵심관계자는 “순수한 민간교육봉사단체로서 지금까지 많은 봉사를 하여왔으나,이번처럼 장애인과 교육봉사를 함께하는것은 처음이라며 앞으로는 다양한 프로그램 각계각층을 아우르는 봉사를 할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순천밀알주간보호센터 김상수 센터장은 “새해부터 이렇게 첫 봉사를 저희센터에서 하게됨을 너무 기쁘게 생각하며, 해맑은 모습으로 프로그램에 임하는 이용자들을 보니 흐뭇하고 감사하다며,올 한해도 센터에 좋은 일들이 많을 것 같다”며 희망의 한해를 다짐했다.

행교시는 올 한해를 교육봉사의 원년으로 삼을것이라는 희망적인 신년 메시지를 밝힌바 있어,행교시의 교육봉사 활동이 순천시의 교육정책과 교육에서 소외된 사각지대를 해소 하는데 선한 영향력이 미칠것으로 보인다.

조은주 회장은 “행교시 순천지회의 봉사는 작년에도 힘차게 달려 왔지만,올 한해도 힘차게 달려갈것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교육을 받을 권리와 어디든지 필요로 하는곳이면 함께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