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전 지역 확대 부속합의 체결

기사입력 2020.01.29 17: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혁신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 체결식2020-01-29 (9).JPG

    <교육혁신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 체결식/사진제공=인천시 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9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인천시 교육청과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전 지역 확대 및 예산분담에 대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교육혁신지구사업은 기초자치단체와 교육청, 학교, 지역주민이 배움과 돌봄의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부평구는 그동안 십정동 지역에서 마을교육활동가를 양성해 마을-학교  교육을 실시했으며, 학교와 연계한 마을체험 수업과 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등 다양한 마을교육 활동을 통해 교육혁신기반을 다져왔다. 

     

    올해 교육혁신지구 4년차를 맞는 구는 대상을 지역 내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 이를 통해 교육과정 특성화 및 마을연계 교육과정 지원, 부평마을학교 운영, 마을교육활동가 양성 및 교육 활동 지원, 민·관·학의 긴밀한 협치 체계 구축, 청소년 자치활동 및 사회배려 청소년을 위한 교육, 마을-학교 연계 축제 지원 등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마을-학교 연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차준택 구청장은 “미래 사회 주인공인 우리 청소년들의 공동체 가치 인식과 올바른 성장을 돕는 ‘교육혁신지구 사업’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