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허인환 동구청장, 찾아가는 지역현안 토론회 운영

기사입력 2020.01.29 17: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 찾아가는_지역현안_토론회1.jpg

    <찾아가는 지역현안 토론회 개최/사진제공=인천시 동구청>

     

     허인환 동구청장은 화수1·화평동 주민들과 직접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28일, 화수1·화평동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지역현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허 구청장은 “민선7기는 민관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지역 현안을 중심으로 민관이 대화와 협치로 갈등을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동구는 앞으로도 여러 개발 사업들을 앞두고 있으며,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토론회라는 자리를 마련하여 계획 단계에서부터 주민들과 함께 발전방안을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주민들이 제안한 지역정체성 확립을 위한 동(洞) 명칭 변경(안)과 수문통 친수공간 조성 등 지역 핵심과제 2건에 대해 담당부서장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주민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허 구청장은 “화수1·화평동 핵심과제 2건에 대해서는 민관이 협업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지방자치를 넘어선 ‘주민자치’를 실현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동구 ‘찾아가는 지역현안 토론회’는 매월 넷째주 화요일 오후 7시에 각 동별로 개최될 예정으로, 각 동별 지역현안 주요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동구 공식 유튜브에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