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기후변화 대응 농업클러스터 조성해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기후변화 대응 농업클러스터 조성해야

기후변화 대응 농업클러스터 조성해야

기후변화 대응 농업클러스터 조성해야

 

 

- 기후변화 피해가 큰 전남지역에 기후변화 대응 농업클러스터 조성해야

기후변화에 적합한 고소득 재배작물 실증연구 및 표준화 필요

스마트팜 혁신밸리와 연계한 기후변화 대응 작물 실증단지 조성

 

noname01.jpg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예비후보(고흥보성장흥강진)올 겨울도 따뜻하고 눈이 거의 내리지 않아 봄 가뭄을 걱정해야 할 상황이다면서 갈수록 심화되는 기후변화로 인해 농업의 피해가 커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노력을 서둘러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100년간 세계 평균기온은 0.74상승한 반면, 한반도는 그 두 배인 1.5도가 상승했다. 기후변화에 대한 완화 노력 없이 온실가스를 계속 배출한다면, 21세기 말 우리나라 평균기온은 6.0상승하고, 강수량은 20.4% 증가하여 계절 변화와 함께 자연생태계는 물론이고 농업 분야에도 많은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

 김 예비후보는 농업은 기후변화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농산물의 품질 저하와 병충해 증가 등으로 생산성이 감소할 뿐 아니라 기후변화로 재배지역이 바뀌면 새로운 작물에 적합한 토양을 만들고 재배기술을 축적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든다면서 특히 기후변화에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지역이 전남이기 때문에 전남도민과 정치인들이 다 같이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승남 예비후보는 세계 각국은 기후변화로 인한 농업 분야 피해를 줄이고 안정적 식량 공급을 위해 농업 분야 기후변화 관리시스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기후변화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고흥에 추진 중인 스마트팜 혁신밸리와 연계하여 기후변화대응 농업클러스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  윤섭 기자 [제보; woojami@hanmail.net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