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기상청 제공
한국-멕시코 외교장관 통화 결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한국-멕시코 외교장관 통화 결과

강경화 외교장관은 3.7.(토) 오전 「마르셀로 에브라르드(Marcelo Ebrard)」 멕시코 외교장관과 전화통화를 갖고, 멕시코측이 코로나19 관련 과도하고 불합리한 입국 제한 조치를 취하지 않도록 요청하였다. 


또한, 강 장관은 멕시코는 중남미에서 우리나라의 최대 교역국*이자,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한 핵심 우방국이라고 강조하고, 우리 정부의 방역 노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 국민 및 기업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강 장관은 한국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고는 있으나, 우리 정부는 높은 수준의 진단검사 및 역학조사 역량을 바탕으로 신속, 투명하게 전방위적으로 최대한 대응해 나가고 있음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에브라르드(Ebrard) 장관은 코로나19 관련 우리 정부의 노력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적극 평가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양국간 교류·협력이 제한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에브라르드(Ebrard) 장관은 한-멕시코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WHO 권고기준에 따라 적절한 수준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한국과도 지속 협의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양 장관은 금일 통화를 통해 코로나19 대응과 관련 양국간 협력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우호ㆍ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