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기상청 제공
마스크 판매 단속이 먼저인가? 코로나바이러스19 차단이 먼저인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마스크 판매 단속이 먼저인가? 코로나바이러스19 차단이 먼저인가?

경찰 사이버 수사대 보호복없이 마스크 판매 업체 압수수색 불안감 커져

KakaoTalk_20200312_000019615.jpg


코로나 바이러스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확진자가 7755명 육박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19 기승으로 마스크 수급에 국민의 불안감을 악용한 판매자 단속을 온라인 모니터링 및 식품의약안전처 등 유관 기관과 현장 단속 등으로 마스크 유통질서 엄정 대응하고 있지만 불필요한 현장 단속과 보호복을 정확히 착용하지 않은 체 여러 명의 경찰관이 압수 수색에 들어가 큰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구로 디지털 콜 센터 집단 감염에 수도권 초 긴장 상황 속에 경찰 사이버수사대는 중국산 직구 마스크 판매 업체 압수수색 과정에서 시민 안전은 뒤전으로 하고 홍보나 행정지도 없이 약사법 위반으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통역관 포함한 경찰관 5명이 보호복을 착용하지 않은 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전문가들은 여러 업체를 단속해야 하는 압수수색 경찰관들이 보호복 또는 마스크를 정확하게 착용하지 않으면 코로나바이러스19를 옮길 가능 성이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 구매대행을 하고 있는 모 업체는 오픈마켓 상세페이지 상에 문구 기재를 잘못하여 경찰 압수수색 및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압수수색 과정에 일부 마스크 정확하게 착용하지 않고 보호복 착용을 하지 않은 체 수색이 이루어져 불안감이 컸다.”라고 말했다.

 

마스크 불법 단속도 좋지만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바이러스 이동성 차단도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얘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