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알아두면 좋은 오늘의 건강상식

밤과 대추의효능
기사입력 2020.10.11 21: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밤.jpg

    밤과 대추의 효능
             
    ♡밤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

    ■ 소화기능 향상
    밤의 과당에는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다. 장기간 복용하면 위장 기능이 활발해져 소화력이 왕성해진다
    ■ 설사·배탈에 효과
    밤을 불에 구우면 과육이 부드러워져 생밤보다 소화가 잘된다. 배탈이 나거나 설사가 심할 때 군밤을 씹어 먹으면 냉한 속이 따뜻해지면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 피부 미용 효과
    밤은 쌀에 비해 비타민B1이 4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 주고 노화를 예방해준다. 머리카락이 검어지고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는 작용도 한다.
    ■ 숙취해소
    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알코올분해를 돕는다. 술을 마실 때 안주로 생밤을 먹으면 다음날 숙취가 없다. 술집에서 생밤 안주가 나오는 이유다. 또 차멀미를 방지해 주는 효과도 있다.

    ♡대추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 신경안정 효과
    대추의 단맛은 신경안정 효과가 있다. 밤에 잠을 잘 못자거나 꿈을 많이 꾸는 사람, 신경질이 심한 사에게 좋다. 신경이 예민한 수험생이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긴장이 풀리고 머리가 맑아져 기억력이 좋아진다.
    ■ 감기 예방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 있으며, 내장을 튼튼하게 보호한다. 몸이 차서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은 꿀을 탄 대추차를 자주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고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 간 기능보호
    기의 순환을 돕고 내장을 편안하게 하며 간 기능을 활성화하고 담즙 분비를 촉진한다. 또한 해독 성분이 있어 술과 담배로 나빠진 간을 치료한다.

    중국Insight

    중국Insigh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