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순천소방서 재난대비 공동주택 특별 소방훈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순천소방서 재난대비 공동주택 특별 소방훈련

순천소방서 재난대비 공동주택 특별 소방훈련

- 단지 내 연결송수구 설비 방수 및 고가사다리차 진입·전개 훈련 -

훈련 사진 1.jpeg

 

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은 최근 서면 소재 용당 대주피오레아파트에서 공동주택 화재발생 시 신속한 화재진압을 위해 연결송수구 설비 방수 훈련 및 고가사다리차 진입·전개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 발생 우려가 큰 공동주택 화재를 대비해 신속한 초기 대응과 출동 소방력의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계획돼 순천시·구례군 공동주택 총 16개소에서 실시 됐다는것.

용당 대주피오레아파트에서 진행된 첫날 훈련에서는 △단지 내 연결송수구 설비 위치 및 펌프차를 이용하여 작동 이상 유무 확인 △비상용 엘리베이터, 피난계단을 이용한 소방력 진입 훈련 △고가 사다리차 전개 훈련 등으로 체계적인 소방작전 및 전술 정립과 소화활동설비 활용 숙달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순천소방서는 고가사다리차 진입장애 요인 확인, 공동주택 내 동별 진입로 확인 및 전개 훈련, 고가 사다리차 전개 및 인명구조 가능 여부 확인, 기타 문제점 및 개선방안 확인, 관계자 소방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 신규 대원을 대상으로 소방시설의 전반적 동작 원리와 점검, 구조 이해 등 실무교육도 병행돼 대원들의 소방시설 점검능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에도 초점을 맞췄다.

하수철 순천소방서장은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공동주택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소방훈련과 관계자 안전교육ㆍ홍보를 지속해 시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