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기상청 제공
광양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양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

광양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

 

4.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아동친화도시과 (1).jpg

광양시와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최근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은 아동권리 주체인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일상생활 속에서 권리를 보호하고 존중할 수 있는 역량을 증진하여 정책을 제안하는 참여의 장을 마련코자 운영되며, 모집공고를 통해 총 20명(초 12, 중 4, 고 4)을 선발했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구성해 1부는 모니터링단 활동 선서, 위촉장 수여, 사업 소개 활동 안내 등을 진행했고, 2부에서는 아동권리 교육, Thinking 활동으로 생활 속 권리 침해 경험 공유, 모둠별 활동주제를 토론했다.

모니터링단은 이번 모둠별 활동주제를 중심으로 향후 지역 내 아동권리 침해 실태조사 및 아이디어를 통한 정책 제언 활동을 하게 된다.

송명종 아동친화도시과장은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아동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니터링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2017년 아동권리 교육사업 상호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