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기상청 제공
순천시 덕연동 민 관 합동 안전한 마을 만들기 박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순천시 덕연동 민 관 합동 안전한 마을 만들기 박차

순천시 덕연동 민 관 합동 안전한 마을 만들기 박차

 

- 연향1지구 일원 안심거울 및 보행안전 솔라표지병 설치 완료 -

 

4. 덕연동 안전한 마을(안심거울2).jpg

 

순천시 덕연동 행정복지센터는 덕연동 주민자치회, 연향파출소와 함께 주민 보행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연향1지구 일원에 안심거울과 솔라 표지병을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8월 주민총회를 통해 연향파출소에서 제안한 사업으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올해 풀뿌리 주민자치 공모사업과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됐다.

원룸 등 다세대주택이 밀집되어 있으나 인적이 드문 천주공원 일원에는 건물주의 동의를 얻어 건물 출입구와 공원 개방화장실에 안심거울 30개를 설치했다. 안심거울은 귀가 전이나 개방화장실 이용 시 뒤따라오는 사람이 있는지 주변을 살필 수 있어 범죄 심리 위축과 심리적 안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상가가 밀집되어 차량 통행과 보행자가 많은 연향 제1근린공원(동성공원) 일원 300m 구간에 보행안전을 위해 솔라 표지병을 설치했다. 솔라 표지병은 낮에 태양광 에너지를 축적했다가 밤에 LED가 점등되는 친환경 바닥 조명으로, 어두운 골목길을 환하게 비추면서 경관 개선효과와 심리적 불안감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향기 덕연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의견을 반영한 안전 인프라 확충 사업이 주민 호응도 좋고 범죄예방 효과가 탁월하다.”며 “앞으로도 충효로 일원 안심의자 설치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조하여 모두가 안전한 덕연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연동은 지난해 여성 대상 강력범죄 예방을 위한 여성안심마을 셉테드 사업의 일환으로 연향2지구 원룸 밀집지역에 특수형광물질 도포와 경고판 설치를 통해 침입범죄 발생률 감소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된 소규모 재생사업을 통해 패션의거리 일원에 스마트가로등 설치 등 안심거리를 조성하고, 신화 새뜰마을 사업을 통해 덕암동 일원에 주거환경 개선, 재난·재해예방 사업을 추진하는 등 권역별로 고르게 안전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고 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