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기상청 제공
전남지역 노사민정 산업평화 실천 선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전남지역 노사민정 산업평화 실천 선언

한국노총 전남본부 주관 4일 화순 모후산서 대회 치러
노사민정 관계자 300여명 노사 상생형 일자리 창출 다짐

산1.JPG

한국노총 전남본부(의장 이신원)가 주관한 전남지역 노사민정 산업평화 실천대회가 4일 화순 모후산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실천선언대회는 전남 노사민정이 고용과 산업기반이 취약한 전남에 노사 상생형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전남 행복시대를 열어 도민의 삶이 바뀌는 기업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이신원 한국노총전남본부 의장, 이민수 전남경총 회장, 이송자 소비자교육중앙회 전남지부회장, 임승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김종갑 화순부군수 등 노사민정 관계자와 근로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실천선언문에서 *노사민정이 다함께 뜻을 모아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고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조성,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

또 전남지역에 합리적인 교섭문화를 조성해 차별 없는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사민정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신원 한국노총 전남본부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노사상생을 위한 오늘 실천선언이 노사간 이해의 폭을 넓혀 산업평화가 정착됨으로써 노사상생형의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어 잘사는 전남이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사람중심의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전라남도가 더욱 힘쓰겠다"며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을 통해 으뜸 전남을 실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산7.JPG

 

산4.JPG

 

산3.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