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기상청 제공
2020전남 노사민정 한마음 등반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2020전남 노사민정 한마음 등반대회 개최

한국노총 전남본부 주관 13일 담양 추월산서
노사민정 관계자 등 130여 명 노사 화합 다져


DSC_3855.JPG

등반대회에 참가한 노사민정 참가자들(코로나 안전수칙 일환으로으로 좌,우 앞,뒤 2M간격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노총 전남본부(의장 이신원)가 주관한 전남지역 노사민정 한마음 등반대회가  13일 담양 추월산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노사민정 한마음 등반대회는 등반을 통해 노사민정이 하나가 돼 전남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노사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노총 전남본부가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신원 한국노총전남본부 의장, 석동헌  전남경총 상임부회장, 박병훈 전라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 김용현 광주지방고용노동청 노사상생지원과장 , 신성호  담양군 지속가능 전략국장  등 노사민정 관계자와 근로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신원 의장은 대회사에서 "오늘의 등반대회를 계기로 노사민정 상호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여 노동자들의 근로환경이 더 나아지고 전남경제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잘사는 전남이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또한 "오늘의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현장에 조금이라도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석동헌 전남경총 상임부회장은 인사말에서 "노동조합이 회사발전을 위한 한축이라는 점에서 상호존중받는 노사문화 조성에 전남경총이 앞장 서겠다."고 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추월산(秋月山) 주차장 건너편의 담양호에 목교를 가설하고 둘레길을 조성해논 용마루길 나무데크 산책길2.2Km 흙산책길1.7Km 총3.9Km를 왕복2시간에 걸쳐 노사민정간에 산행하면서 화합을 다졌다.
 

등3.JPG

행사 시작전 담양군에서  행사장 소독을 하고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