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설명절 맞아 760억원 농축산물 소비쿠폰 풀린다!

농식품부‧aT, 소비촉진사업 온‧오프라인 유통사 공모
기사입력 2021.01.10 15: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내수경기를 살리고 국산 농축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760억 규모의 소비쿠폰사업에 참가할 유통사를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대형마트, 민간 온라인쇼핑몰, 직거래매장·생협, 전통시장, 중소마트, 지자체 및 공공기관 쇼핑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사가 대상이며, 본격적인 소비쿠폰 사업은 설명절 대목에 맞춰 이달 1월 28일부터 추진된다.

     

     소비자들은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에서 발급받은 소비쿠폰으로 국내산 신선농축산물을 구매할 경우 현장에서 최대 1만 원까지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직거래장터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까지 30%를 상품권으로 돌려받는다.

     

     이번 행사는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뿐 아니라 대형마트는 물론 민간 온라인 유통사도 포함해 소비활성화의 파급력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황을 이겨내기 위해 연초부터 시작되는 뜻깊은 행사이니만큼 많은 유통사가 참가해 내수경기 활성화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www.at.or.kr) 와 바로정보(www.baroinfo.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접수 마감은 1월 18일 13시(로컬푸드직매장·친환경매장은 24시)이며, 선정평가를 거쳐 22일에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210108_설명절+맞아+760억원+농축산물+소비쿠폰+풀린다(참고사진).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