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전남드래곤즈 안산에서 활약한 ‘알짜’ DF 김태현 영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속의 한국

전남드래곤즈 안산에서 활약한 ‘알짜’ DF 김태현 영입!

 

 

 

 

전남드래곤즈 안산에서 활약한 알짜’ DF 김태현 영입!

 

김태현.jpg

 

 전남드래곤즈가 안산그리너스와 서울이랜드에서 활약한 알짜김태현을 영입했다.

 김태현은 중동고와 용인대를 거쳐 2018년 안산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3년 간 안산과 서울E를 오가며 활약한 김태현은 사이드백으로서 공격 장면에서 특히 강점을 보이는 선수이다.

 위협적인 슈팅과 날카로운 크로스가 장점인 김태현은 탈압박을 통한 측면 공격 플레이에 활기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비수답게 수비력 또한 공격력에 뒤쳐지지 않는다. 빠른 스피드로 1:1 대인수비와 커버 플레이가 탁월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플레이로 상대 공격 전개를 어렵게 할 줄 아는 선수다.

 측면 빌드업 시 전술적 수행 능력 및 활용도가 높으며 다양한 포지션 소화가 가능한 김태현은 "작년에 K리그2에서 전남을 만났을 때 상대하기 어렵고 두려운 팀이었다. 제가 그런 팀에 오게 되어 기쁘고,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 매 경기 투쟁심 있고 다부진 플레이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가오는 2021시즌 각오를 밝혔다.

 한편 김태현 선수는 포지션 DF (RB), 96년생으로 신장 175cm, 체중 71kg, K리그 출전 54경기 2득점 5도움, 선수경력 중동고, 용인대, 안산그리너스(2018), 서울이랜드(2019), 안산그리너스(2020)에서 활약한 바 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