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기상청 제공
고흥군 아이와 청소년 여성이 모두 행복한 도시 조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고흥군 아이와 청소년 여성이 모두 행복한 도시 조성

고흥군 아이와 청소년 여성이 모두 행복한 도시 조성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추진, 청소년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 여성친화도시 조성 등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아이와 청소년 및 여성이 편안하고 행복한 고흥 만들기를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청소년 교육문화복합 공간 조성, 여성친화도시 인증 사업 등을 추진한다.

 먼저,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2022년 인증을 목표로 기본계획수립 아동친화도시 T/F팀 구성 아동보호 전담직원 배치를 통한 촘촘한 아동복지 사업을 추진한다.

 또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문화 복합공간 조성을 위해 청소년 문화의집 내진보강 및 증축 청소년 휴식 공간인 ‘YOUTH 설치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설치사업을 추진하여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을 위해 지난해 관련 조례제정 및 여성 취창업 교육, 안심귀갓길 조성 등의 기반조성 사업을 추진하였다.

 따라서 올해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 연구용역 군민참여단 구성운영 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을 위한 관련 5개분야 18개사업 추진 계획을 마련하여 진행 중에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과 여성들이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