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기상청 제공
고흥군 반다비 국립체육센터 건립공사 본격 착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고흥군 반다비 국립체육센터 건립공사 본격 착공

고흥군 반다비 국립체육센터 건립공사 본격 착공

- 사업비 75억원 투입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2,51612월 준공 목표 -

- 장애인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 체육인프라 구축 주력 -

 

2. 고흥군,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 본격 착공 .jpg

 

 고흥군(군수 송귀근)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생활밀착형(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건립공사를 올해 1월 본격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흥읍 호형리 문화회관 부지 내에 지하1, 지상2층 연면적 2,516규모로 국비 3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75억원을 투입하여 금년 12월 준공목표로 다목적체육관, 다목적운동실, 체력단련실, 체력측정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에서는 공설운동장, 수영장, 축구장, 체육관 등 체육시설이 집적되어있는 곳에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과의 연계가 가능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판단되어 위치를 선정하였다.

 군은 지난해 건축설계공모 및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문체부 기본설계 협의, 전라남도 건설기술심의 및 계약심사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시공사로 금정종합건설()을 선정하여 착공에 들어갔다.

 송귀근 군수는 고흥 반다비 체육센터가 장애인 체육활동의 요람으로 자리 잡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주민의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 참여 증대로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반다비 체육센터가 준공되면 그동안 비장애인에 비해 체육시설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었던 장애인들의 체육시설 이용 불편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