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기상청 제공
인천시 부개3동 주민들, 영양 만점 죽 나눔사업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시 부개3동 주민들, 영양 만점 죽 나눔사업 진행

부개3동 주민들, 영양 만점 죽 나눔사업 진행.jpg

<인천시 부개3동 주민들 영양 만점 죽 나눔 사업 진행 모습/사진=인천시 부평구청>

 

부평구 부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동 통장자율회와 함께 음식섭취가 어려운 지역 노인들을 위한 ‘영양 죽 나눔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영양 죽 사업’은 부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자율회가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사업에 선정돼 마련한 것으로, 치아가 불편하거나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두 단체는 매월 1회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재료를 다듬고 함께 죽을 만들어 각 가정에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등 돌봄 영역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윤옥 부개3동 통장자율회 회장은 “사소하게는 한 끼 식사 대접을 한다는 의미에서, 넓게는 지역사회에서 어르신들을 살피고 돌본다는 생각으로 이번 사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주용해 부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가 어르신들 댁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나아가 지역 청소년들이 각 가정에 배달을 하며 이웃을 살피고 나눔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주변 학교들에도 협조를 요청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임석기 부개3동장은 “마을이 마을을 돌보는 복지가 강조되는 시점에서 두 자생단체가 힘을 합쳐 좋은 사업을 진행해 정말 감사하다”며 “부개3동도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