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명국, '오가넬 이노베이션' 대표

기사입력 2021.06.13 13: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코로나19로 인해 항균.살균 소독제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화학성분을 사용하여 안정성에 대한 문제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금번 리더스토리는 100% 자연유래제품으로 항균,살균,소독 탈취력을 99.9%로 인증받은 '오가넬 이노베이션' 김명국 대표의 인터뷰입니다.


    현재 직장과 직무를 말씀 주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담당하시나요? ( 구직 시 최근 직장)


    저는 오가넬 이노베이션 대표 김명국이라고 합니다. 회사를 설립하기 이전에 CJ 프레시원에서 임원으로 근무하였고 식품,식자재 유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신선도를 유지하되 먹어도 무해하고 안전한 식품첨가제를 연구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계란 흰자에서 추출한 리소좀이라는 신물질을 이용하여 특허를 획득한 공학 박사님들과 여러차례 미팅을 통하여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리소좀이라는 성분은 사람의 몸 속에도 존재하며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반응을 하지 않다가 세균,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면 60여가지 가수분해효소가 세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며 식품에 생기는 세균으로부터 보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식품첨가제로 인증을 받던 중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큰 사회적 이슈가 생겼고 바이러스에 관한 살균,항균력이 뛰어난 리소좀을 이용하여 각종 안전 시험 및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KR-BIOTECH 질병제어 연구소에 의뢰하였습니다.


    테스트 후 모든 시험기관 테스트에서 그 안정성 및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ISO인증 , FDA등록 ,코로나 바이러스 99.99% 사멸 인증 등등..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문제가 되는 바이러스로부터 인류를 보호하기 위한 사명감으로 식품첨가제에서 살균제로 방향을 바꾸어 제품 생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리소좀이라는 세포소기관은 2016년 노벨생리의학상을 받았을 정도로 세상에 알려진 지 얼마 안된 신물질이기 때문에 저는 많은 분들에게 리소좀을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을 위하여 제품 기획 및 영업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2025_20210612225256637.jpg

    본인의 주된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본인의 핵심역량 )


    CJ프레시원에 식품 개발 및 유통 종사자로서 주변의 막강한 유통 인프라를 갖고 있으며 리소좀이라는 원료 자체가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앞으로 응용해서 발전시킬수 있는 사업의 확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번 살균제를 시작으로 수많은 제품개발을 준비중이며 원료를 (주)오가넬에서 독점으로 계약하여 공급을 받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업화를 추진 및 운영이 가능합니다.


    업무 중에 직면한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해결했나요. 그리고 결과는 어떠했나요?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펜데믹 시대이지만 아직은 생소한 세포소기관 리소좀을 마켓팅함에 있어서 고충이 많은것이 첫번째이고 제품별 초기 생산물량의 MOQ가 20,000개 이상이기 때문에 사업의 다양성을 위해 브랜드를 5개로 분리해 놓은 자사 입장에서는 더더욱 자금 회전율 부문이 두번째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들에 있어서는 여러 단체와 미팅 및 광고를 통하여 점점 알려지고 있는 추세라 판단이 되며 자금적인 부분은 벤처초기창업 혹은 정부지원 사업등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직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본인의 노하우 포함 )


    아무리 좋은 제품, 기획이라 할 지라도 혼자는 절대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사소한 작은 것들 하나하나가 모여 큰 산을 이루듯 협동과 협력이 최우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것들이 밑바탕이 되어야만 업무의 효율이 높아지며 각각의 업무 분담도 가능한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사람마다 능력치는 다릅니다. 원활한 업무를 위해 컨트롤하여 벨런스를 맞추는게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팀원들의 단합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꾸라지 하나가 물 전체를 흐리듯 협동을 해야 하는 직원들끼리의 벨런스가 중요합니다. 그 벨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타 직원과의 생활 공간에 기본적인 매너와 에티켓이 확립이 되어야만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2025_20210612225322317.jpg

    미래에 본인의 직무는 어떻게 변화될 것으로 예측하시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위에서도 언급 드렸다시피 리소좀을 이용한 사업확장성은 상당히 높습니다. 현재 시대적 흐름으로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코로나19 시기에 저희 친환경 살균제를 시작으로 추후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이 된다 할지라도 다양한 사업 구상을 진행중입니다.


    이미 진행되어 테스트중에 있는 리소좀 물티슈가 그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리소좀을 활용하여 인체 면역을 높이고 노화방지가 가능한 건강보조식품까지가 저의 목표입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