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기상청 제공
“생활ESG행동, 전진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생활ESG행동, 전진대회 개최”

◇ 노동, 농민, 청년, 여성, 장애 등 1만여 시민 동참
◇ ‘ESG월드: 30년 기후전쟁, ESG국가로의 전환’ 메시지 선포
◇ 이낙연 전 총리 등 각계 인사들, 비대면 토크 콘서트

생활ESG행동829() 오후 3시 전진대회를 갖습니다. ‘ESG월드 : 30년 기후전쟁, ESG국가로의 전환을 주제로 열리는 이날 전진대회에는 노동, 농민, 청년, 여성, 장애, 교육 분야 등1만여 시민들이 함께 합니다.생활ESG행동은 이 자리에서 지구의 미래를 위한 공동체적 결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전진대회는 생활ESG행동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이뤄집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온라인플랫폼 Zoom,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통해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거리두기가 강화된 상황에서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지킬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생활ESG행동 조준호 상임대표(새만금도민회의 상임대표.노동운동가. 정치인 출신 시민사회운동가)를 포함해 각계 인사들이 함께 합니다. 정치권에서는 생활ESG행동 최초제안자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참석합니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실시간 인터뷰를 통해 ‘ESG4등 자신의 ESG관련 비전과 포부를 밝힙니다.

 

생활ESG행동은 지난 325일 프란치스코 회관 산다미아노카페에서 생활ESG행동 최초제안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420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생활ESG행동 국민제안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굿바이 플라스틱을 제1호 제안으로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이후 각종 협회와 MOU체결을 맺었고, 직능별플랫폼단체를 구성하였습니다.또한 지역별 생활ESG행동의지역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photo_2021-08-23_22-58-29.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