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기상청 제공
위해관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를 통한 한국 상품 수출 설명회 열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해관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를 통한 한국 상품 수출 설명회 열려

보세창고, 운송, 세관검사, 통관서비스, 검역 등 ONE-STOP 서비스를 제공

<지난 21일 오전 10시 인천 송도 신도시 동북아트레이드타워 8층 위해관에서 크로스 보더 전자 비즈니스 플랫폼 설명회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촬영 국제투데이뉴스 박영문 기자>

 지난 21일 오전 10시 인천 송도 신도시 동북아트레이드타워 8층 위해관에서 한국 상품 중국 진출을 위한 위해 종합보세구 홍보 및  크로스 보더 전자 비즈니스 플랫폼 설명회가 열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위해 문등구 상무국에서 주최하였으며 대한민국 위해 친선대사인 배우 최일화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지난 21일 오전 10시 인천 송도 신도시 동북아트레이드타워 8층 위해관에서 열린 크로스 보더 전자 비즈니스 플랫폼 설명회에 배우 최일화 (위해친선대사)가 참석하여 파이팅을 하고 있다./사진촬영 = 국제투데이뉴스 박영문 기자>

 설명회에는 중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위해 중한 자유무역구 통해 상품을 수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이 이어졌다.

 이번 설명회에 대한 중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는 위해시 문등구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재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시행 타도시는 상하이, 항주, 녕파, 정주, 충칭, 광주, 심천, 전해, 복주, 평탄, 천진 10개 지역이다.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단지안의 입주기업에게는 보세창고, 운송, 세관검사, 통관서비스, 검역 등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리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 기업의 제품을 미리 세관 데이터에 등록을 하고 제품의 신속 통관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이날 링항 그룹(대표 류우지)에서는 식품, 화장품 수. 출입 시 주의사항과 준비해야 할 자료, 수입규제 등을 설명하여 이날 참석한 한국 수출 기업들에게 궁금 점을 해소 시켰다.

 설명회 이후 한국 기업과의 1:1 상담이 이뤄졌으며 오후에는 중국위해시 한국상품경영판매협회가 중국술(문등학)을 홍보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21일 인천 송도 신도시 위치한 동북아트레이드타워 8층 위해관에서 중국위해시 한국상품경영판매협회가 참여하여 중국술(문등학)에 대하여 홍보하고 있다./사진촬영 = 국제투데이뉴스 박영문 기자> 


 한편 이날 설명회와 홍보 마케팅을 주관한 위해관(부장 왕효천)은 한.중 상품의 활발한 수.출입 무역 교류,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 홍보, 빅바이어 매칭을 통하여 한. 중 간에 상품 진출에 대한 중심 역할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