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시 서부여성회관, 2024년 제3기 수강생 모집

사회교육 79개 강좌 운영, 오는 21일 9시부터 인터넷 통해 신청
기사입력 2024.06.14 08: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천시 서부여성회관, 2024년 제3기 수강생 모집

     

    인천광역시 서부여성회관은 오는 21일부터 서부여성회관 2024년 제3기 사회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기간은 2024년 7월 1일부터 9월 21일까지 12주간이며, 총 8개 분야 79개 강좌로 구성됐다.

    도배기능사,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교육 등의 기존 교육 외에도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 ‘여름보양식 특선 요리’, ‘챗GPT 활용’ 등의 다양한 신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은퇴 후 인생 제2막을 준비하는 남성,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요리를 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남성 전용 교육으로 편성된 이번 강좌는 조리 기초부터 시작해 집밥, 반찬 만들기 등 요리 초보도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남성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3기 사회교육 일반접수는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서부여성회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저소득 한부모 가족 등은 우선모집 대상자로서 18일 오전 9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강좌 소개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서부여성회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황지호 인천시 서부여성회관장은 “남성 수강생의 더 많은 참여를 위해 남성 전용 강좌를 신설하고, 전체 강좌에서 남성의 수강 가능 비율을 30%로 높였다”라며, “최근 정보기술(IT) 경향을 반영해 편성한 챗GPT활용 교육 등 신규 과정이 수강생들의 취업역량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