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평구 아름다운 선율로 찾아가는 여름음악회 ‘알차고 재미있는 음악회’성료

기사입력 2024.06.18 11: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평구 아름다운 선율로 찾아가는 여름음악회 ‘알차고 재미있는 음악회’성료

     

    부평구 부평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찾아가는 알재미 음악회(알차고 재미있는 음악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마을 조성을 위해 기획된 문화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음악회는 ‘PETIT PALAIS · French Cream’ 재즈공연을 시작으로 오페라움의 ‘클래식 앙상블’ 공연까지 고품격 무대가 이어져 공연 내내 지역주민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3년 동안 동 주민자치회는 지역 내 ‘거리공연(버스킹)’과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기관으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고, 마을주민으로 구성된 ‘마을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등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마련하고자 노력해왔다.

    올해는 특히, 문화재단과 함께 부평2동만의 문화콘텐츠개발을 하고자 문화마을 계획단을 출범하는 등 중장기적으로 부평2동이 문화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권성 주민자치회장은 “문화도시부평의 선도적인 역할을 위해 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주민이 원하는 문화공간을 만들고, 관람을 원하는 공연과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지역주민의 문화적 향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주민자치회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을, 행복한 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