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인천교육연수원,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 학생중심의 학교공간 혁신 연수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교육연수원,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 학생중심의 학교공간 혁신 연수 실시

인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3일간 ‘학생중심 학교공간혁신’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교공간혁신에 관심 있는 초‧중등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강의, 워크숍,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된다.


주요내용은 공간, 교육과정에 들어가다, 공간, 마을과 합하다, 꿈을 담은 교실과 공간 민주성 프로젝트 이해를 위한 인사이트 투어, 학교공간혁신, 미래학교를 품다(건축과 프로그램), 사용자 참여 설계 디자인의 기법과 과정 등으로 구성되었다. 


연수는 시흥 장곡중학교 박석균 교장이 ‘교육과정을 통한 학교공간혁신과 마을연계의 학교공간 혁신 사례’를 주제로 미니포럼을 운영하고 


2일차에는 공간의 민주성 프로젝트 이해를 위해 서울방현초 주미령 교장의 특강과 서울방현초등학교를 직접 돌아보며 토의하는 현장 체험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3일차에는 ‘학교공간혁신, 미래학교를 품다’라는 주제로 한국교육개발원 조진일 박사의 특강과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지사 심재경 교육이사의 강의가 이어진다.


이혜경 원장은 “사용자 참여를 통한 학교공간의 변화가 민주적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더 많은 교원이 인식을 공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