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월)

기상청 제공
안효대 울산시 경제부시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잇기 동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효대 울산시 경제부시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잇기 동참

30일, 다음주자로 이종택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지목

안효대 울산시 경제부시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잇기 동참

 

울산시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이 30일 오전 9시 30분 시청 마당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홍보활동(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참여 잇기(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환경부가 추진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 잇기(챌린지)는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기로 약속하는 내용을 누리 소통망(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안효대 경제부시장은 지난 5월 20일 현대자동차 이동석 사장으로부터 후속 참여자로 지목돼 이번 참여 잇기(챌린지)에 나서게 됐다.

다음 주자로는 이종택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변기열 울산중소기업협회장, 채종성 중소기업융합울산연합회장, 이종화 울산석유화학공업단지협의회장, 최승봉 온산공업단지협회장을 지목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활동(캠페인)을 계기로 울산시민 모두가 플라스틱 오염문제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작은 실천들에 동참해 주실 바란다.”라며 “지구를 지키는 좋은 습관이 일상생활 속에 자리매김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방송 홍보, 순환컵 서비스 추진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