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월)

기상청 제공
부산시,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6월 28일까지 신청 접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부산시,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6월 28일까지 신청 접수

6.3.~28. 부산시 공무원 및 산하 공공기관 직원 대상 신청 접수

경진대회 포스터

 

부산시는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들의 데이터기반행정 역량 강화와 데이터를 활용한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2024년 부산시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직원들의 데이터 분석 능력을 한층 향상하고, 정책 의사결정 과정에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는 조직문화 조성과 효과적인 정책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구·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의 공무원과 기관 직원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경진대회는 ▲데이터 수집 및 신규 데이터 발굴,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방안 그리고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기획'과 ▲데이터를 직접 분석해 정책 방향을 도출하는 '분석・활용', 2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창의성, 필요성,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4명(팀)을 선발하며, 데이터 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오늘(3일)부터 6월 28일까지 공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7월)를 거친 팀을 대상으로 9월 중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개인(팀)에게는 최우수 1명(팀) 100만 원, 우수 1명(팀) 70만 원, 장려 2명(팀) 각각 50만 원의 상금과 실적 가점이 부여된다.

이경덕 시 기획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부산시 공무원들의 데이터 분석 능력과 데이터 활용 역량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라며,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만큼 관심 있는 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