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월)

기상청 제공
삼척시, '특산자원 융복합 아이템상품 소규모판매장' 구축사업 신청 접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삼척시, '특산자원 융복합 아이템상품 소규모판매장' 구축사업 신청 접수

삼척시청

 

삼척시가 ‘융복합 아이템 상품 소규모 판매장’ 구축을 위해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삼척시는 지난해 농촌진흥청 주관 ‘특산자원 융복합기술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총 10억여 원(국비 5억, 시비 5억)을 투입해 밀키트, 막걸리 등 가공상품 생산기반시설 2개소 구축에 나선 바 있으며, ‘융복합 아이템 상품 소규모 판매장’ 구축사업은 이에 대한 판매장을 마련하는 것이다.

‘융복합 아이템 상품 소규모 판매장’ 구축사업에 지원한 사업자들에게는 4개소에 5천만 원씩. 총 2억 원(국비 1억, 시비 1억)이 지원될 예정으로 오는 6월 10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사업 신청대상은 삼척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삼척시민 중 지역 농산물 가공기술 이전이 가능하고 시범 기술을 활용하여 융복합 가공상품 생산 또는 판매를 희망하는 영농조합, 법인, 2인 이상 농가, 농가맛집, 제조 가능 생산자 단체(조직), 식품제조법인(업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체험사업장 등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삼척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뉴스/미디어→입법/공고/고시)를 통해 공고된 내용을 참조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신청기한 내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신청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로 문의하거나 삼척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신청을 접수받아 공모절차에 따른 사업계획 발표(프레젠테이션)를 통해 신청자들을 심사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농업산학협동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4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융복합 상품의 육성 및 보급으로 삼척 체류형 관광사업과 연계 활용한 지역 대표 브랜드 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