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월)

기상청 제공
경북도, 안전은 우리 스스로 지켜요!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북도, 안전은 우리 스스로 지켜요!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도내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37개 학교 186명 위촉

경북도, 안전은 우리 스스로 지켜요!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경상북도는 3일 구미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시군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대표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어린이 안전 체험교육,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역할 및 안전신고 교육, 위촉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경북은 총 37개 학교, 186명이 2024년 6월 3일에 위촉되어 2년간 활동한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안전보안관’제도(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를 찾고 개선하는 제도)를 올해부터 어린이로 확대해 어린이 눈높이에서 안전 사각지대를 찾아내 어릴 때부터 올바른 안전의식을 몸과 마음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이다.

안전히어로즈로 위촉된 어린이는 안전신문고로 놀이터, 통학로 등 학교 주변 위험 요소를 직접 찾아 신고하고, 국민안전교육플랫폼을 활용한 안전교육과 안전체험훈련 등 안전문화활동에 참여한다.

박성수 경상북도 안전행정실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스스로 학교 주변과 생활 속 안전 취약 요소를 발굴해 안전 경북의 튼튼한 주춧돌이 되어달라”면서 “안전한 환경에서 어린이 안전히어로즈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어른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