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월)

기상청 제공
2024년 영도구 영유아 부모교육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2024년 영도구 영유아 부모교육 개최

2024년 영도구 영유아 부모교육 개최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6월 4일 관내 영유아 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영유아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영유아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부모의 역할과 양육태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보육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영도구에서 주관하였으며, ‘저출생 시대, 가정의 운명을 바꾸는 다정하고 예쁜 말’이라는 주제로 가정 내 부모와 아이의 적극적이고 바른 소통을 위한 부모의 언어 변화에 대하여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김종원 작가(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부모의 말 등의 저자)는 아이의 가치관과 삶에 대한 태도를 바꿀 수 있는 부모의 언어에 대한 중요성을 시작으로 본인의 저서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한 아이와 가정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부모의 역량 강화 방법들을 제시했다.

한 교육 참석자는 “아이를 키우다 보면 알던 것도 잊게 되고 마음가짐도 자꾸 흐트러지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나를 되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며 내 아이와의 대화 ‧ 양육법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다양한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정책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지자체 차원에서 끊임없이 살피고,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과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양육을 지원하여 함께 돌보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