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1 (일)

기상청 제공
청주상공회의소도 청주문화나눔 파트너로 합류 첫 홍보대사로 팝페라 가수 최진호 위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주상공회의소도 청주문화나눔 파트너로 합류 첫 홍보대사로 팝페라 가수 최진호 위촉

청주문화나눔 사업, 1호 홍보대사 위촉 ... 기부문화 확산 기대

청주상공회의소도 청주문화나눔 파트너로 합류 첫 홍보대사로 팝페라 가수 최진호 위촉

 

청주상공회의소가 청주문화나눔 파트너로 전격 합류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지난 7일 동부창고 36동 빛내림홀에서 청주상공회의소와 청주문화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이 개최한 ‘청주문화나눔과 함께하는 동부창고 페스타’에서 후원식과 함께 청주문화나눔 파트너로 합류한 청주상공회의소는 이날 청주문화예술 발전과 청년활동가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원을 기탁했다.

앞서 지난 4월, 지역 청년 지원프로그램의 협력 운영을 목표로 청주문화재단과 MOU를 체결한 바 있는 청주상공회의소는 최근 성안길에 청년카페 ‘점프 스테이션’을 개소하며 지역 청년들의 성장과 정주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차 회장은 “청주상공회의소가 추진 중인 청년 양성․창업‧창직 지원사업이 청주문화나눔 사업과 만나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하길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과 기업의 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지역 유일의 종합민간경제단체로서, 기업의 이윤과 성장이 청주의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주상공회의소를 파트너로 맞이하며 더 큰 동력을 얻은 청주문화나눔은 이날, 동부창고 페스타 현장에서 첫 홍보대사로 팝페라 가수 최진호 씨를 위촉하며 더욱 적극적인 사업 전개를 예고했다.

청주문화나눔 1호 홍보대사 최진호 씨는 청주 출신으로 JTBC 팬텀싱어에 출연하며 뛰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표현으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했다.

지난해 청주문화나눔 선포식 당시 재능기부로 특별 무대를 선보인 바 있던 최진호 씨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향후 문화와 예술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각오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청주문화나눔은 개인과 기업의 후원과 문화예술계를 연결해 더 나은 청주를 만드는 문화예술 후원사업이다.

현재 66곳의 개인과 기업 후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지난해 모금된 후원금을 바탕으로 올해 청년예술인(단체) 창작활동지원, 예술단체국제교류지원을 비롯해 시민 대상 문화예술 프로젝트인 동부창고 페스타 등을 추진 중이다.

‘청주문화나눔’참여 등에 대한 문의는 전화에서 진행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