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기상청 제공
고흥군, 하계휴가철 물가안정 총력전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고흥군, 하계휴가철 물가안정 총력전 나서

휴가철 바가지요금 근절,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최대 20% 캐시백 지급

고흥군, 하계휴가철 물가안정 총력전

 

고흥군은 하계휴가철 물가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속적인 고금리·고물가 상황을 타개하고 관내 건전한 상거래 질서 정착을 위해 하계휴가철 물가 안정관리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세부 추진내용은 ▲하계휴가철 물가안정 릴레이 캠페인 ▲하계휴가철 물가점검반을 편성해 물가동향 파악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독려 ▲피서지 개인서비스업 가격표시 및 바가지요금 근절 ▲바가지요금 신고센터 운영 등의 내용이다.

군은 하계휴가철 물가안정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으로 지난 4일 고흥읍 시가지에서 경제산업과, 고흥읍, 고흥 전통시장 상인회, 물가 모니터요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민관합동 물가안정 캠페인을 시작으로 16개 읍·면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 개인서비스업 및 피서지 물가를 전수 점검하고 바가지요금 신고 시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7월 한 달간 고흥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고흥사랑카드·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결제 시 15% 적립금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착한가격업소에 대해서는 카드·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결제 시 5% 캐시백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20%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에서 휴가철 우리 군민들의 숨통이 트일 수 있도록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