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기상청 제공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도서지역 청소년들의 문화갈증 해소!!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도서지역 청소년들의 문화갈증 해소!!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 운영

도서지역 청소년들의 문화갈증 해소!!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전남 도내 청소년들의 문화소외를 해소하고 정서적 건강을 강화하기 위한 찾아가는 청소년문활동 사업을 7월 한달 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소외 지역 9개 시·군을 찾아가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첫 번째 활동이 7월 8일 안좌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재단은 안좌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평소에 경험하기 힘든 코딩, 3d펜, 1인미디어 체험, 드론, 메이크업, ESG환경체험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체험 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학생들은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은 도내 청소년들의 문화 소외를 해소하고 정서적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남도 22개 시·군 모두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7월 한달 간 9개 시·군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양미란 원장은 “전남지역은 섬을 비롯해 농·산·어촌 지역이 많아 수도권에 비해 문화활동을 접하기 어려운 여건이지만, 도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며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재단이 앞장설 것이며, 문화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하반기에도 전남 도내 다양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풍부한 문화적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활동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