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금)

기상청 제공
전북자치도, 전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전북자치도, 전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지원

직업계고 전문인력과 중소기업 일자리 매칭 지원

전북자치도, 전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지원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전북지역 직업계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 지원 및 우수 중소기업과의 만남의 장이 마련됐다.

16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전북자치도교육청이 공동 개최하고 전북자치도일자리센터를 포함해 총 19개의 도내 일자리 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한‘전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가 개최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채용관 ▲정책홍보관 ▲컨설팅관 ▲부대행사관(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이력서 무료사진 촬영, 스트레스 진단, 퍼스널컬러진단 등) ▲체험관(메타버스 VR 체험) 등으로 1,000여명 이상이 참여했다.

특히 자동차 부품, 농생명, 바이오, 식품산업, 이차전지 등 도내 우수 중소기업 60개사가 도내 32개 직업계고 학생과 1:1 현장 면접을 진행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매칭된 직업계고 재학생은 향후 우수 중소·중견기업에서 학습 중심 현장실습에 나서고, 11월 이후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박현규 전북자치도 특별자치교육협력국장은 “앞으로도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교육발전특구 등 교육부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도교육청, 대학, 유관기관 등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지역인재가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