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기상청 제공
인천시 의회 산경위 도시 인프라는 시민 삶 직결...체계적 확충 계획 필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시 의회 산경위 도시 인프라는 시민 삶 직결...체계적 확충 계획 필요

산경위 현장방문 1차 인천환경공단·인천종합에너지·인천글로벌캠퍼스 방문

(사진1)산경위 인천환경공단 현장방문.jpg

<시의회 산경위 인천환경공단을 시작으로 2주간 현장 방문을 한다./사진제공=이병욱 산업경제전문위원실>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김유곤)17일 인천환경공단과 인천종합에너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등을 시작으로 2주간의 연속 현장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유곤(·서구3) 위원장과 신성영(·중구2)·문세종(·계양4) 부위원장, 나상길(·부평4)·이강구(·연수5) 위원 등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먼저 인천환경공단 승기사업소를 방문해 운영 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특히 올해부터 본격화될 승기하수처리장 현대화사업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어 방문한 인천종합에너지에서 의원들은 에너지 확보와 공급을 비롯한 운영 현황 및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최근 급증하는 에너지 수요와 관련, 인천종합에너지의 신규 열원 확보 대책과 이에 대한 주민 수용성 확보 방안 등이 주로 논의됐다.

 

다음으로 의원들은 인천환경공단 송도사업소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을 잇달아 방문해 임직원들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유곤 위원장은 하수처리나 에너지 같은 도시 인프라는 시민의 삶과 직결돼 있다미래 수요 예측과 이를 근거로 한 사업계획 수립,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도 있는 지역주민의 반발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주민 수용성 확보 방안이 모두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 기반 시설과 관련된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에서는 체계적인 계획을 토대로 추진해 달라추진 과정에서 의회 차원의 지원이 필요할 경우 적극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