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중구 보건소 ‘가족은 나의 건강파트너 건강프로그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중구 보건소 ‘가족은 나의 건강파트너 건강프로그램’

성인, 아동/청소년 그룹별 운영

<중구보건소 가족은 나의건강파트너 건강프로그램/사진제공 = 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보건소에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는 ‘가족은 나의 건강파트너 건강프로그램’ 을 지난 9일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은 성인그룹에게는 대사증후군, 영양관리, 음주강좌를 실시하였으며 아동/청소년그룹에게는 신나는 신체활동을 실시하였다.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영양관리를 통하여 건강생활실천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하여 보건소 영양사가 진행하였으며 음주강좌는 우리누리청소년회 김덕현 사무총장이 음주를 통한 피해 및 음주고글체험을 통하여 음주의 위험성을 아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아동/청소년에게는 스케터볼 놀이를 통한 신체활동을 통하여 민첩성, 순발력을 통한 협동심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번 사업은 부부, 부자, 부녀, 모자, 모녀 50쌍이 2인1조가 되어 진행되며 자격조건은 건강문제(흡연, 음주, 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게임중독, 우울증 등)를 가지고 있는 가족으로 8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될 계획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운동, 비만, 금연프로그램, 스켈링, 가족힐링캠프, 정신건강 치료 등으로 진행이 되며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 건강증진팀(☎760-6032)으로 연락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