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일)

기상청 제공
오는 11일 2016 동구 아카데미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오는 11일 2016 동구 아카데미 개최

세상을 바꾸는 희망과 용기 테너 최승원 교수 초청 강연

 
<오는11일 인천 동구는 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2016년 동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동구청>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오는 11일(금) 오후 3시, 동구청소년수련관 5층 대공연장에서 ‘2016년 동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이번 동구 아카데미는 스타 강사인 테너 최승원 교수 초청 강연으로 진행되며 ‘Why Not? (하면 된다!)’이라는 주제 아래 세상의 편견과 맞서는 용기, 꿈을 향한 믿음과 노력 등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최 교수의 끊임없는 도전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최 교수의 가슴을 울리는 힐링 성악 공연도 함께 준비돼 있어, 세계적인 목소리를 눈앞에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승원 교수는 장애인이라는 편견을 넘어 세계 4대 성악 콩쿠르인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쿠르 동양인 최초 우승, 100년 전통의 파사데나 국제오페라 콩쿠르 우승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가톨릭 관동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 매진 중이다.

 
 또한 CBS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KBS 강연 100℃ 등에도 출연해, 자신의 이야기로 꿈과 희망을 전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전한 바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동구아카데미는 열린 강의로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며 “특히 취업난 등으로 힘들어하는 2~30대 청년들에게 ‘할 수 있다’는 꿈과 희망, 용기를 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