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계양구 2016년 하반기 청년인턴 취업상담 프로그램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계양구 2016년 하반기 청년인턴 취업상담 프로그램 실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8일 계양구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청년인턴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센터와 함께 2016년 하반기 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청년인턴사업은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청년 취업준비자들이 공공부문에 근무하며 경력을 형성하고 공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원활한 구직활동을 돕기 위한 것이다.

 계양구는 만 2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시행하여 현재 21명이 정보화사업 및 복지(민원) 서비스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청년인턴 취업상담 프로그램도 청년인턴사업 참여자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직업 전환을 위한 것으로 계양구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직업 선호도 검사 및 단계별 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고용노동부에서는 청년취업인턴제,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 관련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여 구직 효능감을 증대시키고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 향후 고용시장에서의 취업률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날 실시한 직업선호도 검사결과를 토대로 개인상담을 통해 개인별로 맞춤형 구직전략을 세운 후 취업을 알선하여 청년인턴 참여자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