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월)

기상청 제공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 가구 도배·장판 교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 가구 도배·장판 교체


<지난10일 부평구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 가구의 청소및 도배 장판 교체작업을 벌였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은 지난 10일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 가구의 청소 및 도배·장판 교체 작업을 벌였다.
 
 이번 청소 및 도배·장판 서비스 지원 가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현장실사를 통해 발굴한 세대로, 거동이 불편하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워 도배·장판을 20년 넘게 방치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헌집 줄게 새집 다오’라는 사업계획으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 3월부터 이날까지 주거가 열악한 12가구의 도배·장판 교체를 지원했다.
 
 수혜를 받은 가구주는 “도배와 장판이 낡아 생활하는데 많이 불편했는데 이번 도움으로 집안이 밝고 청결하게 됐다”며 “이렇게 도와주어서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박영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부평5동장)은 “협의체 위원의 적극적인 활동도 있었지만 관내 주민, 자생단체, 기업의 도움으로 계획보다 많은 12가구를 지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