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한국소비자원, 강원도 화천군에서‘소비자 교육 및 이동상담’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한국소비자원, 강원도 화천군에서‘소비자 교육 및 이동상담’실시

- 자동차·가전제품·휴대폰 무상점검 등 기관 간 협업 통한 정부 3.0실천 -

<이동상담’을 11월 15일(화) 강원도 화천군 노인회관에서 실시하고 기념촬영./사진촬영=한국방송뉴스통신사>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지방 취약계층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을 11월 15일(화) 강원도 화천군 노인회관에서 실시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이 강원도 및 화천군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령자들이 당하기 쉬운 사기 상술 및 소비자 피해 예방법’이란 주제로 소비자 교육을 실시하였고, 실제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피해구제 절차 안내 및 법률 상담을 진행하였다.
 

 또한 한국인삼공사 후원으로 지역 고령자를 위한 장수사진 촬영이 무상으로 제공되어 이날 행사장을 찾은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화천군 수련관 주차장에서는 자동차 5개사(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와 가전 4개사(삼성, LG, 쿠쿠, 쿠첸)가 참여하여 자사 제품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합동으로 실시하여 평소 이동이 불편한 지역 고령자 등 취약계층 소비자의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하였다. 
 

  한국소비자원 한견표 원장은 “민·관 합동의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행사를 통하여 강원 화천지역의 소비자 권익 향상에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