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화)

기상청 제공
안산시 단원구 경로당 어르신대상‘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산시 단원구 경로당 어르신대상‘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실시

2월 8회 16시간 진행… 실용성 있는 내용으로 큰 호응

 
<안산시 단원구청장은 관내 경로당을찾아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햇다./ 사진제공 = 경기도 안산시청>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규환)는 지난 2월 한달 동안 스마트폰을 활용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잔2동 주공5단지 외 10개소 경로당 어르신 9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했다.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IT 특성화 고등학교인 한국디지털미디어 고등학생 강사가 스마트폰 사용법, 카카오톡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 활용법 등에 대해 한 달 동안 8회 총 16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실용성 있는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나광현 와동 등대경로당회장은 "스마트폰이 있어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 답답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교육을 하니 편하고 앞으로 스마트폰을 더 재미있고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다음에도 교육을 열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단원구 관계자는 “스마트톤 사용에 익숙하지 못한 관내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로당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영상은 안산시 소셜방송(
http://www.ansandream.tv)에서 생생한 교육 현장을 볼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