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화)

기상청 제공
안산시 2017년 계층별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산시 2017년 계층별 행정인턴 오리엔테이션 실시

취업지원 교육을 받아 원하는 직장에 꼭 취업하길 바란다


<안산시장은 행정인턴 교육을실시 취업률을 높일수있을것을 전망했다./ 사진제공 = 경기도 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3월 2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2017년 계층별 인턴사업을 개시하고, 행정인턴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계층별인턴사업은 날로 치열해지는 취업난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안산시에서 매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서, 청년층 미취업자, 경력 단절여성, 미취업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이번에 모집한 행정인턴은 지난해보다 38명이 더 늘어난 총 70명으로, 최종 선발된 행정인턴은 앞으로 8개월간 안산시의 각 부서에서 행정 보조역할을 하며 행정 실무를 경험하게 되며 취업박람회 참가, 취업교육을 통해 자신의 취업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첫발을 내딛는 계층별인턴 참여자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임흥선 기획경제국장은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라”고 당부하며, “인턴 근로경험이 앞으로의 인생설계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한 인턴은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데 아주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열심히 근무하고 적극적으로 취업지원 교육도 받아서 내가 원하는 직장에 꼭 취업되길 희망한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