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화)

기상청 제공
수도권교통본부 조합회의 부의장에 최석정 인천시의원 선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수도권교통본부 조합회의 부의장에 최석정 인천시의원 선출


<지난 8일 수도권교통본부 조합회의 임시회를 통해 새로운 제7기 부의장으로 최석정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이 선출되었다./사진제공 = 인천광역시의회>


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강석원)는 8일 수도권교통본부 조합회의 임시회를 통해 새로운 제7기 부의장으로 최석정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바른정당)이 선출되었다.

수도권교통본부는 수도권 광역교통체계와 관련한 주요사업 추진을 위해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방자치단체가 지방자치법에 의해 설치한 행정기관이다.

이번 의장·부의장 선출은 제6기 조합회의 의장단 임기가 2017년 4월 27일자 만료됨에 따라 수도권교통조합 규약 제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조합회의 위원 21인 중에서 의장과 부의장 각 1인을 선출하는 것으로 임기는 2년이며, 2019년 4월 27일까지 조합회의를 관장하게 된다.

조합회의 위원은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각각 7인, 인천시와 국토부에서 각각 5인과 2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수도권 광역교통과 관련한 주요사업계획의 수립 및 변경, 예산의 심의 확정과 결산 승인을 비롯하여 정기회 및 임시회를 갖고 본부의 규약을 개정하는 일 등을 한다.

최석정 신임 부의장은“수도권 광역교통망의 합리적 개선과 조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수도권 주민들의 교통이용 만족도를 높이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